2024년 04월 30일 화요일
뉴스홈 종교
은혜한인교회 에스더윤 전도사, '의롭게 여겨주신 나의 하나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09-22 07:34

은혜한인교회 에스더윤 전도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오늘의 말씀] - 갈라디아서 2:1-2:21

[의롭게 여겨주신 나의 하나님]

[갈 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로 말미암음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알므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써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믿음으로 의롭게 되는 복음의 진리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른 종교와는 다르게 내 노력으로 의롭게 되거나 구원을 획득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시고 계십니다. 예수님을 믿지 않으면 어떠한 방법으로도 구원을 받을 수도 없고 하나님 앞에서 의롭게 될 수도 없습니다. 16절에 “율법의 행위로써가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써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라고 하셨습니다. 로마서 1장17절에서도 “복음에는 하나님의 의가 나타나서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하나니 기록된바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함과 같으니라.”라고 하셨습니다. 내 노력으로 좋은 성적을 얻을 수도 있고, 취업도 할 수 있으며, 재능도 발전시킬 수는 있어도 의롭게 될 수는 없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하나님 앞에 죄인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예수님을 믿는 자들에게만 죄인의 옷을 벗고 의인의 옷을 입을 수 있게 해주십니다.

나같이 부족하고 죄가 많은 인생을 의롭게 여겨주시고 새로운 삶을 살도록 기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해야겠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그리스도인이 된 모든 사람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순종하며 하나님이 보시기에 아름답고 좋은 모습으로 살아야겠습니다. 죄로 말미암아 영원히 죽을 수밖에 없는 저주의 삶에서 구원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의로운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내가 무엇인가 공적을 쌓고 내 노력으로 구원받은 것이 아니기에 늘 겸손한 마음으로 하나님 앞에 나아가야겠습니다. 세상에 떠돌아다니는 거짓 종교들이 무성하지만 예수님을 알게 되어 믿음을 가지게 된 것이 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우상 앞에 시간과 물질을 낭비하는 헛된 세월을 보내지 않고 예수님을 믿고 의인으로 여겨주신 하나님께 감사의 기도를 드려야겠습니다. 살아계신 하나님을 찬양하며 앞으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선한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