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강대식 의원, '군 공항 이전 사업방식 개선방안 심포지엄'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9-26 10:25

'기부 대 양여' 사업방식 문제점과 개선방안 모색
강대식 국회의원./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군 공항 이전 사업방식 개선방안 심포지엄'이 오는 28일 오후 2시 온·오프라인(대구시청)으로 열린다.

강대식 국회의원(국민의힘, 대구 동구을)이 주최하고, 대한건설협회(회장 김상수)와 한국민자투자학회(학회장 강승필)가 공동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민간사업자의 참여 활성화를 위한 현행 '기부 대 양여' 사업방식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를 감안해 주최자, 발표·토론자 등 최소 인원만 오프라인(대구시청)으로 참석하고, 그 외 참석자는 온라인으로 참석하며, 유튜브(대구시정뉴스)로도 실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이범구 한국산업은행 단장이 '군 공항 이전사업의 PF구성방안 및 위험요인', SOC포럼 고문인 박한철 금호건설 상무가 '군 공항 이전사업의 민간사업자 참여를 위한 제도 개선방안'이란 주제로 각각 발표한다.

이어 강승필 한국민간투자학회장을 좌장으로, 권영철 국방부 군공항이전사업단장, 조판기 국토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최상호 대한건설협회 진흥본부장, 엄국진 딜로이트안진 회계법인 파트너가 패널로 참여해 종합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강대식 의원은 "심포지엄에 참여한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종합토론을 통해, 현 군 공항 이전 '기부 대 양여' 사업방식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식별해 대구 군 공항 이전뿐만 아니라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성공적 개항을 위한 대책을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