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금융/주식/증권
DGB대구은행, 사이버독도지점 20주년 기념 '독도 사진전'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09-27 16:08

독도등대 근무자 출신 김현길 작가 사진전…DGB갤러리, 제페토 동시 개최
DGB대구은행은 사이버독도지점 오픈 20주년을 기념해 김현길 작가의 독도 사진전을 개최한다. 왼쪽부터 임성훈 대구은행장과 김현길 작가.(사진제공=DGB금융그룹)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은 사이버독도지점 오픈 20주년을 기념해 김현길 작가의 독도 사진전을 다음달 2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사진전은 본점 디플렉스 1층에 위치한 DGB갤러리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된다.

작가 김현길은 실제 독도등대(포항지방해양수산청 독도항로표지관리소)에서 10년 넘게 근무한 이력을 살려, 희소성과 차별성 있는 독도의 아름답고 신비로운 자연경관을 생생하게 담았다. 독도의 일출과 일몰, 계절별 독도의 경관 그리고 청정지역의 동·식물들을 비롯해 쉽게 가볼 수 없는 독도의 일상적인 모습들이 생생하게 펼쳐지면서 마치 독도에 온 듯한 신비한 느낌을 자아낸다.

이달 30일(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수성동 DGB갤러리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관람이 가능하며, 비대면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서도 온라인 관람이 가능하다. 관람을 원하는 고객은 제페토에 접속, 우측상단 돋보기에서 맵 클릭 후 'DGB독도갤러리'를 검색하면 관람할 수 있으며 특별히 구현된 '독도 포토존'에서 아바타를 통해 기념촬영을 하는 등의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메타버스 관람회는 '독도의 날'인 오는 10월25일까지 진행, 관람객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DGB대구은행은 2000년 초반부터 국내 최초 사이버독도지점을 시작으로 독도관련 금융상품(예·적금, 카드)을 출시하고, 해당 상품판매로 독도기금을 조성해 매년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독도탐방, 독도등대지기 후원, 독도사랑-골든벨퀴즈 등 20년 넘게 지속적으로 꾸준한 독도사랑실천 운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이숭인 IMBANK본부장은 "국내 최초 사이버독도지점을 시작으로 20여년 넘게 독도 관련 상품 출시를 통한 독도기금 조성, 독도 등대지기 후원 등 지속적인 독도 후원을 진행하고 있는 DGB대구은행은 창립 54주년을 맞아 디지털 세대에 걸맞은 온·오프라인 사진전을 개최하게 됐다"면서 "코로나19의 장기화에 지친 국민들이 신비로운 독도의 풍경 공유로 마음을 힐링하는 한편 디지털에 익숙한 MZ세대와 독도의 의미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공감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