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수돗물 채수부터 검사의뢰까지 수질검사 전 과정 공개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정정호기자 송고시간 2021-10-01 09:55

수돗물 채수부터 검사의뢰까지 수질검사 전 과정 공개./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정호 기자]제주특별자 치도 상하수도본부는 30일 도내 정수장과 마을상수도에서 생산·공급하는 수돗물 수질에 대한 안전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하반기 수질검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검사 대상은 16개 정수장과 4개 마을상수도에서 생산·공급되는 급수구역 내 학교 음수대 등 20개소이며, 상반기와 동일한 표본 지점에서 시료를 채수했다.

이날 검사에는 교수, 시민단체 대표, 도민 등 14명의 수돗물평가위원이 지역별 4개 팀으로 나눠 채수작업부터 외부 검사기관 의뢰까지 참관했다.

검사항목은 일반세균 등 60개(법정 전 항목)이다. 현장에서 측정한 잔류염소를 제외한 59개 항목은 외부기관에 분석 의뢰했다. 결과 통보까지 30일 정도 소요된다.

수돗물평가위원회는 도민이 마시는 수돗물 수질의 객관적 평가와 안전성 여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기 위해 연 2회 수질검사 과정에 참여하고 있고, 수도시설 관련 자문 등의 역할을 맡고 있다.

안우진 도 상하수도본부장은 “도민이 참여하는 수돗물평가위원회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안전성을 홍보하고, 수질 향상을 위한 시설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