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군위군 대구 편입' 입법추진 탄력…경북도의회 '찬성의견' 의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10-14 13:50

권영진 대구시장 "경북도의원의 대승적 결단에 감사"
14일 경북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원들이 '군위군 대구 편입'에 대한 찬반 투표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군위군 대구 편입'과 관련, 14일 열린 경북도의회 본회의에서 '찬성의견'이 의결돼 행정안전부의 법률 제정 등 후속절차가 신속히 추진될 것으로 전망된다.

경북도의회의 '경북도 관할구역 변경(안)에 대한 의견 제시의 건' 표결결과 출석의원 59명 중 찬성 36명, 반대 22명, 기권 1명으로 최종 '찬성의견'으로 의결됐다.

경북도는 도의회의 의견청취 결과를 행안부에 이달 중으로 제출할 예정이며, 이로써 군위군 편입을 위한 절차는 행안부의 법률안 마련, 입법예고, 법제처 심사, 국무회의 통과, 국회심의, 법률안 공포 등이 남아 있다.

연내 법률안의 국회 상정을 위해서는 행안부의 속도감 있는 입법추진이 필요하므로 대구시는 경북도와 함께 행안부와 긴밀하게 협조해 나갈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경북 미래를 위해 고심 끝에 내린 경북도의원들의 대승적 결단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군위군 편입이 조속히 마무리돼 대구·경북 100년 미래의 먹거리 산업인 통합신공항 건설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