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대 스마트시스템공학과, 지역산업 인력 현장체험 프로그램 진행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10-14 15:18

지난 12일 대구대 스마트시스템공학과 지역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제공=대구대)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대구대 스마트시스템공학과는 지난 12일 지역산업 인력 양성을 위한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스마트시스템공학과는 경북도와 함께 추진하는 조기 취업형 계약학과로서 이론중심의 대학교육과 실무중심의 기업 현장 교육을 결합해 3년(6학기)의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학과 학생들은 대학 입학 전 조기에 취업을 확정하고 기업에 재직한 상태에서 현장 맞춤형 인력으로 양성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새로운 청년 취업 지원 모델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에는 자동차용 동력전달장치 제조사인 (주)제다를 비롯해 15개 기업이 참여했고 올해는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인 (주)영진 등 14개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기업탐방 프로그램에서는 스마트시스템공학과 학생 및 지도교수가 영진을 방문해 기업 내 다양한 생산시설을 견학했고 기업에 대한 정보를 받고 현장 실무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민철 학생은 “이론 중심의 강의에서 배울 수 없는 실무 내용을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배웠다”며 “실제 기업 내부에서의 직무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했고 보다 전공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박철영 대구대 스마트시스템공학과장은 “경북도와 대구대가 협력하는 지역산업 인력 양성사업을 통해 대학의 우수한 산학협력체제와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함으로써 경상북도 지역산업 맞춤형 기업을 발굴할 수 있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