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테크노파크, 산·학·연 공동 기술교류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10-16 09:27

경북 산·학·연 상생협력의 구심점으로 자리매김
유망 기술기업과 우수한 지역인재 만남의 장 마련
지난 13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열린 '제2회 경북기업연구소협의회 산·학·연 공동 기술교류회'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경북테크노파크)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재)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는 지난 13일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제2회 경북기업연구소협의회 산·학·연 공동 기술교류회'를 개최했다.

경북기업연구소협의회 회원사 간 기술교류의 일환인 이번 행사는 지능형 디지털기기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초연결사회의 지능형 디지털기기, 상생·융합·협력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배용수 구미시 부시장, 민종언 경북테크노파크 지역활성화추진단장과 ㈜벡셀, ㈜오성전자, ㈜헥스하이브 등 도내 전기·전자산업의 핵심기술을 보유한 기업 34개사의 대표 및 연구소장을 비롯, 대구가톨릭대학교, 금오공과대학교, 동국대학교 및 연구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경북테크노파크는 산·학·연이 연계해 지능형 디지털기기 분야 핵심기술을 공유하고 직접 현장에서 연구하는 전문가들이 만나 경험을 나누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했으며, △홍보부스 탐방(기업 우수제품 및 산학 연계 캡스톤디자인 제품) △정부 지원사업 R&D 동향 및 지능형디지털기기 핵심기술 활용사례에 관한 세미나 △기업 간 수요·공급기술 교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대구가톨릭대학교 휴스타, LINC+사업단 등과 기업이 연계해 개발한 학생들의 우수 성과물을 전시해, 경북 소재 전기·전자기업과 지역 인재 간 소통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지능형디지털기기 분야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요기술 및 연계희망 기술을 사전조사해 수요기술과 공급기술 간 협업을 위한 기업백서를 제작했으며, 기업백서를 토대로 다양한 회원사의 핵심기술 정보를 공유하고 향후 협업을 계획하는 토론 시간이 함께 마련됐다.

하인성 경북테크노파크 원장은 "이번 제2회 기술교류회는 협의회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기업 간 기술연계 및 네트워킹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지역산업 성장을 위해서는 핵심주체로서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이 필요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류 기회를 마련해 우수한 R&D 역량을 보유한 지역기업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