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종교
오륜교회 교육국장 정지운 목사, '하나님의 통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11-12 05:00

오륜교회 교육국장 정지운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스가랴 6장 1-8절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정치판이 분주하다. 양대 후보간의 치밀한 전략과 어떻게 하면 표를 모을 수 있을 것인가? 치열하고 싸운다. 아리스토텔리스의 말을 굳이 빌리지 않아도 인간은 정치적 사회적 동물이다.모든 관계가 정치이다. 의도를 가지든 가지지 않든 모든 것은 정치다. 그런데 오늘 본문은 인간의 정치 위의 하나님의 통치를 보여준다. 스가랴가 본 8번째 환상은 구리산에서 네 병거가 나온다. 네 병거는 사방으로 보냄을 받는다. 네 병거는 천사가 말하듯이 하늘의 네 바람으로 주님 앞에 있다고 보냄을 받는다. 네 병거가 하는 주된 일은 악한 세상을 심판한다. 특별히 북쪽으로 간 영은 악을 완전히 장악했다고 보고한다. 

 오늘 말씀을 보게 되면 눈에 보이지 않는 영적 세계를 묵상하게 된다. 인간의 정치가 판을 치고 모든 것이 그들의 뜻대로 진행되고 순조롭게 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하나님의 통치가 있다. 아무리 인간의 눈에 볼 때 완벽해보여도 위의 하나님의 통치가 있다. 힘을 가진 자들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처럼 보여도 하나님의 주권을 묵상한다. 모든 것이 주님께 있다. 주님은 다 보고 계시고 살피신다. 악은 성실하지만 하나님은 신실하시다. 하나님의 통치를 묵상해야 인간의 정치와 권모술수로 인해 낙심하지 않을 수 있다. 인간의 정치위의 하나님의 통치가 있음을 신뢰할 때 내게 주어진 사명을 감당하게 된다. 부디 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분명하게 드러나게 하실 그 날을 기대하며 오늘 하루도 승리하는 믿음의 하루가 되길 간절히 소망한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