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종교
원주 온누리침례교회 조민수 목사, '영적 교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1-11-12 05:00

원주 온누리침례교회 조민수 담임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잠언 6:24]
24. 이것이 너를 지켜 악한 여인에게, 이방 여인의 혀로 호리는 말에 빠지지 않게 하리라

"영적으로 교만은 사단에게 틈을 주는 것입니다"

잔병치례를 많이 하는 사람과 건강한 사람중에 어떤 사람이 오래 살까요? 잔병치례를 많이 하는 사람은 몸이 아프다보니까 조금만 이상이 있어면 병원에가서 검사하고 치료를 받고 약을 처방받지만 건강한 사람은 병원도 잘 안가고 자신을 맹신하여 간단히 고칠수있는 병을 묵혀서 더이상 손을 쓸 수 없는 상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성도는 예배를 통해 말씀을 받고 기도하면서 말씀에 비춰보고 자신을 돌아봅니다. 그리고 우리의 부족함을 고백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처방받습니다. 그러면 주님께서 우리의 연약한 부분을 고치시고 범죄한 부분을 용서해주셔서 회복됩니다. 약을 먹고 회복하여 일상을 잘 감당하듯이 우리 영혼이 회복되어 맡겨주신 사명을 잘 감당할 수있는 것입니다. 

말씀에 대한 교만을 버려야 됩니다. 내가 다 알고 있다고 하는 교만을 버려야 합니다. 사단은 우리의 가장 약한 부분을 잘 알고 있기에 공격하여 넘어지게 합니다. 특히 성에대한 부분을 경계해야합니다. 나는 괜찮겠지 하는 영적 교만을 버리고 늘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고 믿음의 공동체 안에서 서로 권면하는 성도되시기를 축복합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