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무공 김시민장군, 실감콘텐츠 게임으로 재탄생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1-11-19 10:14

Slash1592-불굴의 충무공 김시민, 인터랙티브 게임 콘텐츠 선보여
충무공 김시민장군 실감콘텐츠 게임 관련 포스터.(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11월 19일부터 24일까지 경상국립대 칠암캠퍼스 100주년 기념관 갤러리에서 김시민 장군을 주제로 한 미디어아트 전시 ‘Slash1592-불굴의 충무공 김시민’전이 열린다.
 
이번 전시는 진주시 문화진흥기금 창작프로젝트 지원 사업으로, 진주 출신의 인터랙티브 콘텐츠 크리에이터 김동호 씨가 기획 및 총괄 진행을 맡았다.
 
이번에 선보이는 콘텐츠는 김시민 장군의 유년기, 청년기, 장년기로 나누어 각 시절의 주요 사건을 다루며 관객이 직접 김시민 장군이 되어 체험할 수 있는 동작 인식을 기반으로 하는 실감형 게임 콘텐츠다.
 
김동호 씨는 “그간 진주성대첩을 주제로 한 콘텐츠들이 많이 생산되었지만 정작 그 주역인 김시민 장군에 대한 정보는 부족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면서 “ 문신 집안 출신으로 김시민이 성장하는 모습과 진주성 대첩을 통해 드러난 백성과 의병을 존중하는 자세, 진주대첩에 사용한 무기와 전술에 대한 이해도가 상당히 높다는 점 등 대중들이 공감할 만한 스토리텔링적 요소가 들어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예약제로 운영되며, 시간당 4인 이하로 입장을 제한한다. 전시 예약 문의는 전화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