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진주시, ‘2021 건강올리고 사업’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1-11-19 14:26

지역아동센터 아동 비만율 낮추고 센터 종사자 인식개선 효과
진주시 ‘2021 건강올리고 사업’ 종료식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진주시는 11월19일 오전 11시 진주시청 문화강좌실에서 인제대학교 산학협력단(사업책임자 박지영 교수)에서 주관하는 ‘건강올리고 사업’ 종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16개 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주시 보건소와 함께하는 Let’s it healthy’ 프로그램의 운영과정을 보고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부터 추진 중인 건강올리고 사업은 종사자 대상 시나리오 기반 영양교육과 식사일지 작성, 아동·부모 대상 비대면 비만예방 교육과 요리교실 등으로 구성되며, 진주시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비만예방 및 관리, 센터 종사자의 인식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유행으로 인해 아동 비만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에서 진주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비만율은 지난해 24.6%에서 올해는 21.8%로 감소해 건강올리고 사업이 확실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올해의 건강올리고 사업 우수참여 지역아동센터로 ‘동진주 지역아동센터’(센터장 김영숙)와 ‘아이마당 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숙향)가 선정됐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진주시 취약가정 아동의 건강증진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코로나 시대 아동들의 건강격차 완화에 보다 많은 관심과 역할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