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시-한국산업기술시험원 ‘그린 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1-11-20 09:17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원, 녹지 관리에 협력
진주시-한국산업기술시험원 간‘그린 협약’ 체결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 "국내 유일 종합시험인증기관 KTL, 깨끗하고 아름다운 진주 함께 만듭니다!"

진주시는 19일 오후 4시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국내 유일의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 한국산업기술시험원(원장 김세종, KTL)과 ‘그린협약’을 체결했다.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 중 진주시와 일곱 번째로 그린협약을 체결한 KTL은 이번 협약 체결로 충무공동 담이울공원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산업 분야 시험인증과 기술지원으로 우리나라의 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KTL과 그린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봉사활동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아름다운 진주 만들기에 함께 힘을 모으자”고 말했다.
 
이에 김세종 KTL 원장은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징검다리 삼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일체감을 느낀다”며 “지역별 특화 산업을 발굴하여 지역경제와 산업발전 등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지역민들과 소통하고 상호 협력하며 진주와 함께 성장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1966년 유네스코(UNESCO) 원조로 설립된 KTL은 2015년 3월 본사를 진주로 이전했다. 올해 4월 취임한 김세종 원장과 더불어 약 10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시험 평가기술 개발 및 보급, 해외인증 획득지원 등 기업의 품질기술 경쟁력 제고, 수출경쟁력 강화를 기반으로 국가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다.

KTL은 한국수자원공사와 함께 중소ㆍ벤처기업의 물 산업 기술혁신 촉진을 위해 성능검증 컨설팅 지원사업 및 중소ㆍ벤처기업 인증 컨설팅ㆍ시험평가 지원사업을 공동 추진하며, 국내 종합시험인증기관 최초로 국제표준화기구(ISO)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국제인증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항공기 극한 전자기 시험 전문시설인 항공전자기기술센터를 상평산업단지에 개소하여 진주시의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 조성에 한 몫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지난 9월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 전통시장에서 9000만원 상당의 지역 특산품을 구매하고 진주 청과시장에서 구입한 포도(1000만원 상당)를 지역 사회복지시설 및 선별진료소에 전달했다.
 
또한 임직원들은 정기적으로 성금을 모금하여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고 있다. 또한 혁신도시 공공기관 사랑나눔 릴레이 행사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실시하는 등 KTL은 환경문제 해결, 사회적 책임, 지역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추진하며,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