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언니들의 잡·맘들의 잡 성공스토리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1-11-22 10:14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 여성문화회관은 오는 30일 이비스 앰배서더 부산 시티센터 호텔에서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을 위한 토크콘서트 ‘언니들의 잡(JOB), 맘들의 잡(JOB) 성공스토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경력단절예방 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의 경력단절 극복을 통한 일·생활 균형 문화확산 및 여성 고용유지와 경력단절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오늘부터 경력단절을 이기는 방법’을 주제로 한 강연과 실제 경력단절 극복 우수사례를 직접 발표하고 소개하는 ‘경력단절 극복, 잡(JOB) 성공스토리’ 패널 토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민(여성)은 누구나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11월 29일까지 여성문화회관으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자들은 입장 전 발열 체크 및 문진표를 작성하고 마스크 착용, 손 소독, 좌석 한 칸 띄우기 등 방역 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현장 행사에 미처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으로도 행사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12월 6일부터 공식 누리집을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김정희 부산시 여성문화회관 관장은 “경력단절이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사회의 문제임을 인식하고, 변화를 위해 다 함께 노력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이번 토크콘서트가 경력단절 예방과 극복을 위한 공감의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