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경산시의회, 의원 역량강화 전문교육 실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11-25 21:16

25일 경산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의원 역량강화 전문교육.(사진제공=경산시의회)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의회(의장 이기동)는 25일 시의회 운영위원회 회의실에서 의원 및 사무국 직원을 대상으로 의원 역량강화 제1차 교육을 실시했다.

의원 역량강화 전문교육은 관련 전문가를 초빙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 기법과 핵심 요점 학습을 통해 의원역량 향상을 도모하고 체계적인 의정수행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청탁금지법 심층학습을 위한 청렴 교육과 공공기관 4대 폭력 예방과 관련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석한 이기동 의장은 "이번 교육은 의원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 덕목인 청렴의식 함양과 폭력 예방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직장문화를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교육이었다. 앞으로도 의정활동에 필요한 학습을 통해 의원 역량을 향상시키고 이를 토대로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2차 교육은 오는 12월2일 실시할 예정으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 주요 내용 및 의회 준비사항, 의원의 역할 등에 대한 교육과 예산안을 쉽게 이해하고 심도 있는 심사를 위한 예산 심사기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