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09일 목요일
뉴스홈 정치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2021 정치아카데미 성황리 개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1-11-26 08:40

25일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2021 정치아카데미가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위원장 유동수)은 25일(목) 오후 2시부터 베스트웨스턴 인천 로얄호텔 그랜드볼륨홀에서 제20대 대선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대비 선출직 공직자 및 입후보예정자를 대상으로 4주간 진행한 '인천광역시당 2021 정치아카데미'를 수료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동수 시당위원장을 비롯해 송영길 당대표가 직접 참석한 가운데 강연과 격려사를 이어갔다.
 
정치신인 발굴과 정당에 대한 기본적 이해, 성인지 감수성 함양, 당원들의 정치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4일 첫 강의를 시작한 정치아카데미는 모두 71명의 수강생이 4주간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과 함께 현장과 줌 화상교육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정치 이론과 경험 등을 공유했다.
 
25일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2021 정치아카데미 진행 모습./사진제공=더불어민주당 인천광역시당

강의는 첫째 주 홍영표 국회의원의 ‘2022 대선, 지선 필승전략’, 이동학 최고위원의 ‘환경과 인천의 쓰레기 매립지’, 송은영 이미지메이킹센터 원장의 ‘호감을 주는 이미지 메이킹과 개별 컨설팅’, 둘째 주 조승연 인천의료원장의 ‘위드 코로나 시대와 인천 공공의료 방향’, 김창일 변호사의 ‘선거법 주요 위반 사례와 청탁금지법’, 신경민 전 국회의원의 ‘마음을 움직이는 선거연설의 이해’ 등이 진행됐다.

이어 셋째 주 장훈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실 행정관의 ‘신뢰받는 정책소통의 방법론’, 이종석 전 통일부장관의 ‘한반도 평화를 위해 민주당이 나아가야 할 길’,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인천 미래 비전’ 등이 이어졌다.
 
또 넷째 주에는 해창 우경섭 서예가의 ‘서예를 통한 더불어민주당 5대 핵심가치의 이해’, 구성애 아우성 대표의 ‘선출직을 위한 유쾌한 성인지 교육’, 유동수 시당위원장의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미리보기’ 등 전·현직 장관 및 국회회원과 유수의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다양한 분야의 이론으로 구성했으며 수료식에는 송영길 당대표 및 유동수 시당위원장이 참석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유동수 시당위원장은 “제20대 대통령선거가 이제 103일 앞으로 다가왔다”며 “더불어민주당과 대한민국의 명운이 걸린 중차대한 시기에 이번 정치아카데미를 통해 대선과 지방선거 승리의 기반을 조성함은 물론 당원 간 화합을 다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유 위원장은 “시당위원장으로서 민주당의 깃발 아래 진실한 마음과 절실한 각오로 모든 역량을 강화해 정권재창출의 길에 일로매진 하겠다. 반드시 내년 선거를 승리로 이끌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영길 당대표는 격려사를 통해 “다양한 주제와 내실 있는 내용, 유수의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이번 인천시당 정치 아카데미를 통해 선출직 공직자로서 정치적 철학과 비전을 함양하고, 정치인의 덕목과 자질, 역량을 기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이번 아카데미에 참석하신 모두가 대선 승리의 첨병이자, 내년 지방선거 승리의 주역”이라며 승리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당부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