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3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농협,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김장김치'로 온정 나눠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11-28 11:34

지난 26일 농협 경북지역본부 앞마당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사진제공=경북농협)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농협(본부장 김춘안)은 26일 지역본부 앞마당에서 '2021 김장대잔치' 및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김장대잔치에서는 배추, 무, 고춧가루, 각종 젓갈류 등 다양한 양념과 김장재료들을 시중가격보다 10~30% 저렴하게 공급하고, 지역 농업인이 생산한 우수한 농산물을 직접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도 함께 열어 좋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경북도청 새살림봉사회(회장 김재덕)와 경북농협 봉사회, 안동·예천 결혼이민여성농업인 등 30여명을 비롯해 ㈔고향주부모임 경북도지회 강정미 회장과 ㈔농가주부모임 경북도연합회 황현숙 회장도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지난 26일 농협 경북지역본부 앞마당에서 열린 '2021 김장대잔치'.(사진제공=경북농협)

이번 행사는 이웃과 함께 따뜻한 마음으로 사랑의 김장김치를 버무리는 시간을 통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직거래 장터를 개최함으로써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도움을 드리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상생'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농협은 이번 나눔 행사를 위해 총 4000㎏(400박스)의 김장김치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복지기관 및 관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춘안 경북농협 본부장은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소외된 이웃들이 우리들의 작은 나눔으로 따뜻한 온정과 희망을 가지길 바라며, 농협은 언제나 지역민과 지역사회의 동반자로서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