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9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아진산업, 대구대 발전기금 2억 8천만원 기탁.. 다문화 결혼이민여성 장학금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기자 송고시간 2021-12-01 10:19

아진산업 전경.(사진제공=대구대)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대구대는 지역을 대표하는 자동차 부품회사인 (주)아진산업으로부터 대학 발전기금 2억 8000만원을 기탁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발전기금은 대구대에 입학하는 대구·경북지역 다문화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4년간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중호 아진산업 대표이사는 지난해 대학 건학정신을 기리며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 향상에 헌신적으로 기여한 인물에게 수여하는 ‘사랑·빛·자유상’을 받기도 했고 상금을 포함해 총 2000만원을 장애 학생 장학금으로 기부하기도 했다.

이번 발전기금은 학구열이 높은 결혼이민여성들의 사회성 향상 및 주체적인 자립과 사회통합을 위한 대학 교육의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호 대구대 총장은 “결혼이민여성들의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사업에 동참해 준 큰 뜻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발전기금은 다문화 결혼이민여성 고등교육지원 장학금으로 유용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는 최근 지역사회 돌봄이 필요한 독거노인, 다문화가족, 성인학습자 등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교육을 통한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을 확산시키고 있다.

ksb812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