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개발공사-(재)전남테크노파크 구매상담회 개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1-12-01 15:38

지역상생 및 혁신조달 지원강화 협약 실천
전남개발공사는 1일 (재)전남테크노파크와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조달 지원강화를 위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전남개발공사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개발공사(사장 김철신)는 1일 (재)전남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와 도내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조달 지원강화를 위한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5월 양 기관은 혁신조달 확산과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실무협의회는 전남개발공사의 구매예정물품을 토대로 전남테크노파크에서 공기순환기(혁신시제품) 생산업체인 하나에너텍(담양군) 등 7개 업체, 도내 기술이 우수한 중소·창업·벤처기업으로 원광전력(주)(해남군) 등 15개 업체 등 총 22개 업체를 선정해 구매상담을 실시했다.
 
구매상담회는 분야별 1대1 전문 상담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생산제품 구매율 확대 및 수요자와 공급자간 혁신아이디어를 공유·협력하는 자리가 됐다.
 
이에앞서 전남개발공사는 지난달 29일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해 전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와 협업을 통해 사회적 약자기업 구매상담회도 실시했다.
 
김철신 사장은 “전남을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장기화된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약자기업 및 전남 소재 기업에게 전남개발공사가 공공조달 시장에 안착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구매상담회, 간담회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