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농협 대구본부, '함께하는 마을 만들기' 교류활동 우수기업 시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12-02 17:51

2일 열린 농협 대구본부의 '2021년 함께하는 마을 만들기 교류활동 우수기업 시상식'.(사진제공=대구농협)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농협 대구본부(본부장 이수환)는 농협중앙회가 선정·시상하는 '함께하는 마을 만들기' 교류활동 우수기업으로 한국마사회 대구지사(지사장 하재무)를 선정해 2일 감사패와 부상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은 농협중앙회에서 도농교류 활성화 우수사례를 발굴·시상해 사업 확산을 유도하고, 기업·단체와 농촌마을 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도농상생 실현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됐다.

수상기업인 한국마사회 대구지사는 2016년 가창면 냉천1리와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각종 지역행사 지원, 농산물 판매촉진, 전통시장 살리기 운동, 방역활동 등 지속적이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면서 농촌 마을과의 상호교감 활동으로 농촌활력화에 기여하고 있다.

이수환 본부장은 "농촌인구 감소 및 고령화,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농촌지역이 활력을 잃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함께하는 마을 만들기' 운동은 농촌지역에 큰 힘이 되고 있다. 농협 대구본부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농촌문제 해소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