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9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가스공사, '광주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착공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12-02 19:05

2023년 3월 준공 예정, 광주·호남권 수소 공급 허브 기대
2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3차 일반산업단지에서 열린 '광주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착공식'에서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왼쪽 일곱번째) 등이 시삽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가스공사)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2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평동3차 일반산업단지에서 '광주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258억원(국비 68억원, 가스공사 190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중대형 규모로는 최초로 정부 수소생산기지 구축 보조금이 지원되는 프로젝트다.

가스공사는 전국 17개 시·도 대상 공모를 거쳐 지난해 5월 광주광역시와 경남 창원시를 대상 사업지로 최종 선정하고, 같은 해 9월 광주광역시와 부지 제공 및 인·허가 지원, 수소 적기 생산·공급 등 제반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이 '광주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착공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가스공사)

오는 2023년 3월 준공 예정인 광주 수소생산기지는 배관망을 통해 공급받은 천연가스를 활용해 일일 4t 이상의 수소를 생산하게 되며, 이는 수소 승용차 기준 1만여 대에 공급할 수 있는 규모다.

현재 광주 관내에서 운영 중인 수소충전소는 서산·울산 등지에서 부생수소를 공급받고 있는데, 수소생산기지가 완공되면 공급 안정성과 경제성이 높아져 수소차 및 충전소 보급 확대에도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광주를 시작으로 2023년 말까지 창원과 평택에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라며 "생산기지와 충전소 등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해 수소에너지 중심의 친환경에너지 전환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