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1월 29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경경자청, 바이오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1-12-05 13:16

지역 바이오산업의 미래 조망과 기업의 성장 방향 논의
기업, 기관, 산업전문가 등 온·오프 100여명 참석
지난 3일 대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열린 '2021 DGFEZ 바이오기업 스케일업 세미나'.(사진제공=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은 지난 3일 대구 라온제나 호텔에서 '포스트 코로나시대, 바이오산업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2021 DGFEZ 바이오기업 스케일업 세미나'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주최하고 포항테크노파크가 주관한 이번 세미나는 기업, 기관, 벤처 캐피털(VC)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산업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지역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조망하면서, 바이오산업의 선 순환적 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입주 기업과 기관들이 힘을 모아 마련한 자리이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4명의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고, △백수오 사례를 통한 기술사업화의 명과 암(법무법인 두우 장현우 변호사) △바이오벤처 성공전략과 투자유치(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강정훈 상무) △한국제약바이오산업의 현재와 미래(한국제약바이오협회 엄승인 정책본부장) △지역 바이오산업의 발전 전략(대구경북연구원 장재호 연구본부장) 순으로 진행됐다.
 
'2021 DGFEZ 바이오기업 스케일업 세미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이후 윤칠석 경북지역사업평가단장 주재로 자유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지역의 바이오산업, 기업의 성장 전략, 기업의 기술사업화, 투자 전략, 기업 성장을 위한 각 기관별 역할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점식 포항테크노파크 원장은 상호 소통 및 협력의 중요성과 입주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강조했다.

특히 참가자들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포항융합기술산업지구의 배후에 있는 지역대학, 연구기관과 입주기업, 포항시, 경자청 등 산·학·연·관이 협력해 바이오기업의 혁신성장 플랫폼 구축 및 선 순환적 성장 생태계 구축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함께 했다.

최삼룡 청장은 "이번 세미나에서 공유된 고견과 통찰을 바탕으로 기업 유치 뿐 아니라 그 기업이 잘 정착하고 성장 할 수 있도록 산·학·연·관이 더욱 긴밀히 협업하겠다"며 "선 순환적 생태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시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