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생물자원 ‘보물창고’ 제주 건립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21-12-16 14:04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생물자원 ‘보물창고’ 제주 건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16일 오전 11시 서귀포시 상효동 소재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에서 ‘제주 국가생약자원관리센터 준공식’이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 박현 국립산림과학원장, 위성곤 국회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생약 등 생물자원은 의약품뿐만 아니라 화장품·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면서 “제주 센터는 제주의 청정자연을 품은 생약자원을 대한민국의 귀한 자산으로 키워나갈 거점기지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구 권한대행은 “제주 센터가 수입에 의존하는 아열대 생약자원을 국산화하고, 생약 주권을 튼튼히 마련하는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국가 간 자원분쟁이 가속화되면서 생약자원이 국력인 시대가 됐다”면서 “제주에서 자란 생약자원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자산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정에서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강립 식품의약품안전처장은 “제주 센터에서 대한민국이 가지고 있는 생약자원을 잘 보존하고 연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분양·연구 결과가 실제 산업발전에 기초로 다져지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센터에서 단 한 건의 성과라도 이뤄낸다면 센터에 투자한 몇십배의 자원의 가치를 국가에서 생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처장은 “앞으로 남은 숙제는 전시공간을 마련하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전시공간을 통해 지역사회가 좀 더 발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공유하는 공간으로 채워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제주 센터가 지역주민들이 늘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oonjahee@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