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인터뷰
이재용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 취임…"청렴, 소통, 상생"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1-04 11:10

이재용 LH 대구경북지역본부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이재용 대구경북지역본부장이 3일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

이 신임 본부장은 경북 출신으로 1990년 대한주택공사에 입사한 후 미래발전기획단 부장, 산업단지처장, 도시재생계획처장 등 공사 내 주요 보직을 두루 거쳤다.

이 본부장은 3일 취임사를 통해 △청렴하고 안전한 조직 구축 △소통하고 배려하는 기업문화 조성 △정부 정책사업의 적극적인 수행 등 경영 기조를 선언했다.

특히 최우선 과제로 국민신뢰 회복을 위한 청렴하고 공정한 본부로 만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하며, 이를 위해 지속적인 현장 순회 교육과 현장 소통을 통한 청렴한 조직문화 구축 의지를 거듭 밝혔다.

또한 "직원들의 능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본부장이 먼저 열린 마음으로 적극 소통하며 솔선수범하겠다"며 "처장, 부장 등 간부 직원들도 직원들과 수시로 소통해 경영목표를 함께 완수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지역현안에 대해서는 대구·경북지역 18곳 기초지자체가 인구감소지역으로 지정돼 소멸 위기와 도심공동화 현상과 관련해 사회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지역맞춤형 사업을 모색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 본부장은 "대구·경북 내 지자체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주거복지, 도시재생사업 활성화 및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헌신을 다하겠다"며 "일자리 창출 및 사회공헌활동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전략을 수행해 지역 상생협력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역주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LH가 되도록 전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