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진사이버대, 서문시장상가연합회와 산업체위탁 교육 협약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1-19 17:13

설날 앞두고 전통시장 장보기에도 동참
19일 열린 영진사이버대학교와 대구 서문시장상가연합회 간 산업체위탁 교육협력 협약식에서 황선탁 서문시장상가연합회 회장(왼쪽 여섯 번째),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진사이버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는 19일 서문시장상가연합회(회장 황선탁)와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대구 서문시장상가연합회 회의실에서 가진 협약식에는 황선탁 연합회 회장,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전통시장을 활성화하는 차원에서 전통시장 소상공인의 평생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영진사이버대는 연합회 소속 상인들이 대학 입학 시 장학금 혜택 등 학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영진사이버대 보직교수들은 서문시장에서 장을 보고, 맛집을 탐방하는 등 설날을 앞둔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동참했다.
 
19일 서문시장을 찾은 영진사이버대 류용희 부총장(왼쪽부터), 조방제 총장 등이 맛집 탐방과 장을 보고 있다.(사진제공=영진사이버대학교)

서문시장은 조선시대 중기 형성된 전국 3대 장터 중 한 곳으로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으며, 현재 8개 지구, 4000여 점포, 2만여명 상인들이 일하고 있는 곳으로 대구를 대표하는 전통 시장이다.

황선탁 연합회 회장은 "우리 상인들의 평생교육 지원을 통해 자기계발은 물론 시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전국 상권을 선도하는 대표 전통시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방제 영진사이버대 총장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대구지역 정이 깃든 서문시장이 전국 최고 시장이자 사랑받는 명소로 계속 발전하도록 상호 협력하고, 다양한 교류와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는데 성심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사이버대학교는 2022학년도 1학기 신입생 2차 모집을 이달 21일부터 2월16일까지 실시하며 모집 학과로는 사회복지계열, 부동산학과, 상담심리학과, 아동복지학과 등 11개 계열학과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