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주중원문화재단, 아트상품제작지원사업 공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3-25 00:00

충주중원문화재단, 아트상품제작지원사업 공모./사진제공=충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24일 내달 1일까지 충주시 예술인을 대상으로 ‘아트상품제작지원사업’ 참여예술인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2022년도 충주문화예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예술인 일자리 창출 및 예술 작품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공모는 예술가 고유의 창작물 또는 활동 경력에서 쌓은 예술성을 활용한 제품 개발이 목적이며 제품에 대한 제작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공모에는 공고일 기준 3개월 전부터 충주시 거주자이면서 최근 2년 이내 2회 이상 예술 활동 이력이 있는 예술인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예산과 단가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단품 2종으로 계획하고 실 제작 및 납품이 가능해야 한다.

재단은 공모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고 시각예술 분야를 비롯해 문학,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상하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접수 후에는 1차 서류심사를 통해 부적격자를 제외하고 2차 샘플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자를 선정하며, 총 지원 건수는 3건으로 제작예산 각 45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주중원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및 재단 예술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업을 통해 예술가의 일거리를 창출하고 새로운 과제를 제시하여 충주시 예술가에 대한 육성과 지원 체계를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