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약속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2-05-06 16:40

어버이날 맞아 목욕권 및 이미용권 지원사업 대폭 강화, 경로당 맞춤형 지원 물품 확대 약속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가 ‘어버이 날’을 앞두고 6일 어르신이 행복한 도시 건설을 위해, “목욕권 및 이미용권 지원사업 대폭 강화와 경로당 맞춤형 지원 물품을 확대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봉사단체와 연계해 어르신 공동급식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사업을 펼 것”과 “현장 중심의 찾아가는 생활 밀착형 복지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를 활성화시키고, 긴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안심도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어르신들의 복지 사각 지역 해소와 보편적 의료복지 시책을 강화해 ‘건강한 노후생활을 보장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찾아가는 이동빨래방 지원, 어르신맞춤돌봄서비스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2월말 기준으로 65세 이상 노인 인구가 3만 9362명으로 전체 시민 대비 18%를 차지하고 있는 실정이다”라며 “어르신을 내 부모님으로 섬기는 마음으로 정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후보는 “한분의 어르신도 소외되지 않고 더 건강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 다양한 복지시책을 확대 발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박홍률 예비후보는 성추행 피소사건 무혐의 처분을 4일 받은 바 있어 앞으로 시장선거가 안갯속으로 접어들 전망이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