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5월 27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박완수 후보 도민캠프 응원 이어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2-05-08 14:38

각계에서 다양한 의견 개진, 검토 거쳐 공약으로 반영
선거기간 동안 정책 제안 받아
박완수 국민의힘 경남도지사 후보 ‘도민캠프’를 찾은 도민과 직능 단체, 시민사회 단체가 포토존에서 박완수 후보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박완수 후보 선대본)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박완수 국민의힘 경남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실인 ‘도민 캠프’가 문을 연 지난 6일부터 도내 각계에서 축하와 성원이 이어지고 있다.

6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도민 캠프’에는 많은 도민들이 찾아 박완수 후보를 응원했다.

특히 ‘도민캠프’에 마련된 정책제안 응원메시지 벽보에는 다양한 축하의 글들이 붙여져 눈길을 끌었으며, 방문 도민은 포토존에서 박완수 후보와 함께 기념촬영으로 필승 결의를 다졌다.

아울러 소통 공간인 박완수 후보 ‘도민 캠프’에 직능 단체와 시민사회 단체는 다양한 정책과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제안된 정책으로는 ▲창원시 의창구 북면 주민들의 GB해제 ▲투기과열지구해제 ▲감계 무동간 도로 개설 ▲학교증설 ▲버스노선증설 등이다.

또한 영농조합법인 경남친환경연합사업단은 기후위기 극복 탄소중립을 위한 임기 내 친환경농업 20% 확대와 공공비축미 친환경 전환, 학교급식 친환경 농산물 차액 지원사업 등을 건의했다.
 
박완수 국민의힘 경남도지사 후보 ‘도민캠프’에 마련된 정책제안 벽보에 지지자들이 응원메시지를 붙이고 있다.(사진제공=박완수 후보 선대본)

(사)한국 농촌지도자 경상남도 연합회는 농업재정 확대와 유통혁신, 지역 특화 작목 집중 육성과 지역농수산물 도매시장 활성화 등을 제안했다.

접수된 의견은 모두 검토를 거쳐 실현성이 높은 정책 제안은 바로 공약으로 채택하고, 나머지는 가능성과 파급효과 예산 등을 고려해 정책 채택 여부 등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박완수 후보의 도민캠프는 선거기간 동안 지방선거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고 도민의 의견을 계속 수렴키로 했으며, 향후 도정에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박완수 후보 ‘도민 캠프’에는 다양한 계층의 도민이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도록 청년, 여성은 물론 직능 단체, 시민사회 단체, 소상공인 등을 위한 소회의실 등을 갖추고 있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