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정치
[인터뷰]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후보 "쑥닷컴, 부산진구형 동백전 2.0 가장 인기 많아"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2-05-18 13:58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후보가 “중단 없는 부산진구 발전”을 모토로 다시 뛴다. 상대 후보인 김영욱 후보와 리턴매치 성사로 더욱 주목받는 부산진구. 아시아뉴스통신 등 미디어연합취재단은 지난 17일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나선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후보를 만나 인터뷰를 했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후보는 지난 이날 인터뷰에서 “색깔 논쟁, 정당 정치에서 벗어나 진정으로 구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 ‘일 잘하는 구청장’을 뽑는 선거가 돼야 한다. 지난 4년간 쌓은 실력과 경험으로, 중단 없는 부산진구의 발전을 이뤄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재선에 도전한 서 후보는 민주당의 대표 컬러인 파란색에 핑크색을 더하며 외연확장에 공을 들이고 있다. 서 후보는 “구청장은 정당의 색깔보다는 일 잘하는 정무직 공무원으로서의 역할이 더 크다고 생각한다. 정당의 색깔이 주는 이미지에 갇히지 않았으면 한다”라며 “네 편 내 편 가리지 않고 모든 주민들을 품어 안아야 하는 게 구청장이다. 그런 의미에서 핑크와 블루의 조합이 지자체장들이 지향해야 될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후보 현수막.(사진=서은숙 후보 SNS)

서 후보는 ‘핑크색 민주당 후보’라는 전략과 더불어 온라인 정책쇼핑몰 ‘쑥닷컴’을 개설하며 구민들과의 소통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서 후보는 “쑥닷컴은 기존의 일방적 정책 홍보물 제공에서 벗어나 후보와 유권자가 정책공약을 친근한 방식으로 소통하고자 도입한 정책쇼핑몰”이라며 “후보는 주민 실생활에 밀착된 다양한 현안들을 꼼꼼히 챙겨볼 수 있고, 유권자들은 내 삶에 도움이 되는 후보가 누구인지 꼼꼼히 따져볼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쑥닷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정책상품으로 ‘부산진구형 동백전 2.0’을 꼽았다. 동백전 2.0은 부산에서 사용하고 있는 동백전을 부산진구 내에서 사용하는 경우, 2%의 추가 캐시백을 제공하는 정책이다. 서 후보는 “코로나 이후 소상공인들에게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고,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 많은 캐시백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다”며 지역 화폐의 선순환 효과를 전망했다.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후보가 아침인사를 하고 있다.(사진=서은숙 후보 SNS)

이 외에도 서 후보는 ▲하마정∼송상현광장∼시민공원을 잇는 그린라인 조성 ▲5분 거리 아동복합문화공간 조성 ▲우리동네 체육시설 쿠폰 등 구민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정책에 집중된 공약들을 제시했다.

서은숙 후보는 “지난 4년간 부산진구의 행정역량이 성장하고 변화한 지점들이 분명히 있었다고 자부한다”며 “재임기간 닦아놓은 기반을 토대로 열매를 맺어야 할 4년의 기회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리며, 내일이 더 기대되는 부산진구를 반드시 경험해 보실 수 있으리라 약속한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inchu5509@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