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6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계명문화대, ㈜태왕과 산학협력 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5-20 14:52

계명문화대학교와 ㈜태왕이 17일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여섯 번째부터 노기원 ㈜태왕 회장,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와 지역 건설명가 ㈜태왕(회장 노기원)은 지난 17일 태왕 본사 대회의실에서 건축 및 건설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계명문화대학교 박승호 총장과 ㈜태왕 노기원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지역 건설업의 발전은 물론 우수 인재 양성과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취업까지 연결하는 교육 및 훈련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건축 및 건설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교육 및 훈련 환경 조성 △재학생 및 졸업생의 취업 촉진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시설 및 연구장비 공동 활용 등 지역 건축 및 건설업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노기원 ㈜태왕 회장은 "계명문화대학교와의 상호협력 협약이 급변하는 시장환경에서 경쟁력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건설전문인력 배출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승호 계명문화대 총장은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연구 및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훈련 환경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지역 건축 및 건설업을 이끌 훌륭한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