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김태흠 후보, ‘디지털 충남’ 맞춤형 선거운동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2-05-22 18:25

증강현실 기술 이용…디지털 피규어로 신세대 ‘눈길’
‘AR 김태흠’부터 첨단기술 접목 새로운 선거운동 선보일 것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 ‘AR포토월’ 속의 김태흠 후보./사진제공=선거캠프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김태흠 국민의힘 충남도지사 후보가 ‘디지털수도 충남’의 모토에 걸맞게 증강현실(AR) 기술을 선거 운동에 선보였다.
 
김태흠 후보는 22일 천안시 불당동 후보 사무실에서 ‘AR 김태흠’을 소개하고 첫 콘텐츠로 3D 디지털 피규어 김태흠을 공개했다.
 
증강현실을 이용한 선거운동은 ‘디지털수도 충남’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고 기존 획일화된 선거 운동 방식에서 벗어나 2030세대의 관심이 기대된다.
 
김태흠 후보 측은 선거 운동 기간 중 'AR 포토월' 등 증강현실을 활용한 추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 예정이다.
 
김태흠 후보는 "선거 운동용 일회성 활용이 아닌 선거 이후 관광 산업 활성화, 교육 콘텐츠 제작, 기술 스타트업 육성 등 도정 운영 전반에 증강현실 기술을 포함한 첨단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이명우 대변인은 "증강현실 기술은 메타버스 시대의 핵심 기술"이라며 "첨단 기술 기업의 도내 유치를 통한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첨단 기술에 대한 이해가 필수로 ‘AR 김태흠’으로 시작해 첨단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선거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