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6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산시, 압량읍 용암리 진입로 확장 개통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5-23 16:55

우회전 전용차로 및 좌회전차로 신설로 교통 흐름 개선 기대
경북 경산시 압량읍 용암리 진입로 확포장공사 전후./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상습 정체 구간인 압량읍 용암리 진입로를 지난 19일 확장 개통했다.

용암리 진입로는 지방도 919호선과 연결되는 교통 요충지로 용암리 방면에서 경산 및 대구로 진입하는 좌회전 차량과 진량I.C 방면으로 우회전하는 차량 통행량이 많아 출·퇴근 시간대 교통 혼잡이 극심하고 이로 인해 인근 주민들도 불편을 많이 겪고 있는 곳이었다.
 
이에 경산시는 총공사비 6억5천만원을 들여 우선 진입부 200m 구간에 진량 방향 우회전 전용차로를 신설하고, 경산 및 대구 방향의 좌회전차로 수를 늘려 기존 왕복 2차로(B=8m)에서 왕복 4차로(B=13m)로 확장했다.

이번 도로 확장으로 출·퇴근 시 교통 체증 해소, 산업 물동량의 원활한 소통 및 인근 주민들의 교통 편의를 증진해 주변 생활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경산시 관계자는 "확포장 공사는 시민들의 불편 해소와 편의 증진을 위해 추진된 사업이며, 앞으로 잔여 구간도 확장해 시민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며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을 위해 도시 가로망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