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6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LH 대구경북본부, 친환경 주거공간 조성 노력 박차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5-23 17:28

'2022년 대구경북 기계설비 컨퍼런스' 개최 
지난 17일 LH 대구경북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대구경북 기계설비 컨퍼런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재용)는 친환경 기술의 확대적용 방안 모색을 통한 저탄소 도시조성으로 ESG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 17일 본부 대회의실에서 '2022년 대구경북 기계설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경산하양 A-3BL 아파트, 동대구벤처 건물에 시범적용한 기계설비 친환경 기술에 대한 성과와 시사점에 대한 논의, 확대적용 방안 모색을 위해 관련 분야 공사감독 20여명이 토론자로 참석했다.

또한 신기술에 대한 이해증진과 전문지식의 학습을 통한 직원역량 강화를 위해 외부 전문가 2명을 초청해 특별 교육시간을 가졌다.
 
지난 17일 LH 대구경북지역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2년 대구경북 기계설비 컨퍼런스'./아시아뉴스통신 DB

시공과정 및 실제 운용상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스템 최적화와 설계개선 사항 반영을 통해 향후 발주예정 공동주택의 확대 적용 검토를 추진할 예정이다.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기존의 세대내 개별 가스보일러 설치와 달리 가스보일러를 지하등 공간에 병렬로 연결 집합설치하는 방식(보일러 총용량 저감가능해 배기가스 감축)으로 고효율 운전에 따른 에너지 절약(입주자 부담 경감), 세대 내 보일러 실 삭제로 공간활용도 향상, 화재ㆍ가스누출 위험으로부터 입주자 보호 등의 장점이 있다.

연료전지 시스템은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을 통해 전기와 열을 발생시키는 에너지 발생장치로 SOx, NOx등 유해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 발전장치를 말한다. 연료전지 시스템은 기존 화석연료 대비 효율이 높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45% 저감시키는 등 친환경 에너지원으로 꼽힌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