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부산시립미술관 리모델링 사업 설계공모 시행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기자 송고시간 2022-05-24 08:27

지역의 대표적인 종합 문화예술 혁신 공간
부산시립미술관(사진제공=부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립미술관은 미술관 리모델링 사업 추진을 위한 ‘건축설계 제안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립미술관 리모델링 사업은 개관 이후 20여 년이 지난 부산시립미술관의 노후시설을 개선하고, 부산시립미술관을 시민 삶과 함께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종합 문화예술 혁신 공간으로 변모시키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되고 있다.
 
이번 제안공모는 부산의 대표 미술관인 부산시립미술관의 위상과 역할에 걸맞은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최적의 건축설계 아이디어를 우선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시행된다.
 
공모 참가는 오는 5월 30일 9시부터 5월 31일 17시까지 부산시 건축설계공모 누리집(https://making.busan.go.kr)을 통해 가능하며, 국내·외 건축사 모두 참가할 수 있다.
 
시는 공모 참가자 중 사업의 특수성을 잘 이해하고,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기술·전문적인 설계를 수행할 수 있는지에 대한 능력을 평가해 리모델링 사업에 적합한 설계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 당선자는 오는 7월 19일 결정되며, 당선자에게는 이 사업의 설계권이 부여된다. 기타 입상자에게는 심사위원회가 4인 이내로 선정해 공모안 작성 비용을 보상한다. 총 보상비용은 1억 원이다.
 
기혜경 부산시립미술관장은 “우수한 건축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미술관의 특수성을 잘 이해할 수 있는 뛰어난 건축가들의 참여를 바란다”라며, “이 사업을 통해 부산시립미술관이 국내 최초 국제 관광도시로 선정된 부산을 대표하는 미술관으로서 부산시민은 물론 부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먼저 찾는 문화 관광의 요충지이자 핵심 문화 시설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wisechoice8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