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생활/날씨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찾아가는 무료법률 상담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기자 송고시간 2022-05-24 08:28

유통종사자의 코로나19 극복과 경영난 해소를 위한
무료법률상담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는 지난 5월 20일 반여농산물도매시장 청과동 2층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무료법률 상담’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무료법률 상담은 법무법인 백경 소속 김도형, 이정훈 변호사의 지역 봉사활동으로 진행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농산물유통으로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반여농산물도매시장 내 법인과 공판장 소속 유통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여파로 금전관계(채권·채무)로 인한 채권손실, 채무불이행 등의 어려움이 유통종사자들에게 많았던 점을 고려해 ▲법률상담 ▲각종 계약서 작성방법 등 관련 정보제공 ▲민법 등 도매시장 유통종사 관련 법률 교육 ▲내용증명 등 권리구제에 필요한 법률문서 작성 안내와 같은 실질적인 법률서비스가 제공됐다.
 
정삼룡 반여농산물도매시장관리사업소 소장은 “이번 법률서비스 지원으로 우리 도매시장을 유지하는 유통종사자들의 경제적 기반을 튼튼히 해, 금전·근로 관련 분쟁 감소를 통한 유통망 안정에 이바지하고 농산물 유통가격 변동을 최소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대표 공영농산물도매시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wisechoice8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