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7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일대, '2022 KIU 취업매칭데이'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5-24 17:19

150개 기업 참여, 실제 채용 위한 면접 등 진행
지난해 열린 '2021 KIU 취업매칭데이'./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오는 26일 재학생 및 졸업생뿐만 아니라 지역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을 위한 '2022 KIU 취업매칭데이'를 개최한다.

경일대 학술정보원(콜라보 스퀘어)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자체와 지역기업 관련 협의체, 기관 등을 통해 모집한 150여 개의 지역 우수 중견·강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 기관 등의 다양한 구직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30여 개의 기업은 현장 면접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기업의 현황, 복지정책, 우대조건, 채용 부분 등의 세부 정보는 경일대 홈페이지 공지사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관심 가는 기업에 1:1 채용 인터뷰를 사전에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에서도 기업 소개를 들은 후 신청해 채용 인터뷰를 진행할 수 있다.

채용행사 외에도 취업 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업과의 현장실습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일경험&매칭', 각종 취업 준비 컨설팅과 국민취업지원제도를 통한 '진로·취업상담' 그 외 면접 노하우, 청년고용정책 등에 관한 다양한 '취업톡톡' 특강도 진행된다.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추첨도 진행된다. 미션 수행 이벤트, AI/VR 면접 체험, 퍼스널 컬러 체험, 취업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등에 참여할 수 있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원철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전자공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는 지자체와 지역 기업 협의체를 통해 모집한 다양한 구인정보를 확인하고 채용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구인정보 취합을 통해 구직자에게 양질의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필요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