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2030부산엑스포 유치를 위한 청소년수련시설 연합축제 열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기자 송고시간 2022-06-17 08:01

스.걸.파.’ 출연 댄스그룹 ‘팀에이치’의 댄스 챌린지 시범 공연
2021년 청소년수련시설연합축제(사진제공=부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사)2030부산월드엑스포 범시민유치위원회(이하 ‘범시민유치위원회’)와 함께 후원하는 ‘부산 청소년수련시설 연합축제’가 오는 18일 오후 3시부터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부산시청소년수련시설협회는 청소년시설의 전문화와 선진화를 통한 청소년활동 활성화와 건전한 청소년육성을 목적으로 활동하는 단체로, 1년에 약 8번의 청소년 어울림마당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청소년이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부산시와 각 구·군에서 위탁운영 중인 청소년수련시설, 방과후시설 등에서 참여하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청소년들의 열망을 보여줄 예정이다.
 
댄스, 음악 등 청소년동아리 공연과 함께 청소년권리 참여활동, 지구환경살리기 캠페인, 학교밖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상상티움(3D체험, VR 체험 등), 암벽등반, 오락박물관 등 흥미로운 프로그램과 친환경 부채만들기, 풍선아트, DIY 만들기, 석고방향제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열린다.
 
또한, ‘엑스포 댄스 챌린지’, 청소년 카드섹션 활동, 홍보부스 및 포토존 운영 등 엑스포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특별이벤트로 부산을 대표하는 힙합댄스 크루이자 인기 예능프로그램 스트릿댄스걸스파이터에 출연한 ‘팀에이치’가 직접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주제로 한 솔로댄스와 핑거댄스를 선보이는 등 청소년들이 열광하는 댄스를 통해 세계박람회를 알아가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뜻깊은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조유장 부산시 관광마이스산업국장은 “청소년들에게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2030년 주역인 청소년들이 세계박람회 유치에 관심을 가지고 응원에 동참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wisechoice8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