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시, 청년 로컬러와 함께 영도구에 활력 불어넣는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기자 송고시간 2022-06-17 08:01

영도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지원 발대식
영도로컬크리에이터(사진제공=부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16일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에서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20팀과 청년 창업지원사업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창업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5월 ‘영도구 맞춤 청년 로컬크리에이터 창업지원사업’ 지원 대상자를 모집했고, 내부 심사를 거쳐 지난달 31일 최종 20팀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로컬크리에이터 20팀 중 예비창업자가 13팀, 7년 미만 기창업자는 7팀이며, 영도구 거주자는 총 8팀이다.
 
로컬크리에이터 20팀의 창업 아이디어를 간단히 살펴보면, ▲영도만의 분위기를 담아낼 야외 사진관 ▲영도 특산물을 활용한 반려동물 수제 간식 ▲영도 상징물을 모티브로 한 의류·제품·쇼룸 운영 ▲영도 로컬캐릭터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 ▲영도의 빈 옥상·유휴공간을 활용한 공간 재조성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시는 3년간 팀당 최대 5,400만 원을 지원하고, 인큐베이팅 파트너사(Local Specialist)인 ‘크립톤엑스’의 보육 프로그램과 연계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도 운영한다.
 
시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영도의 잠재된 콘텐츠를 발굴하고 가치를 키울 미래형 청년 창업을 지원하여 영도구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지역의 활력을 높이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이번 사업으로 영도구의 지역기업 기반이 강화되고 영도가 로컬크리에이터의 성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wisechoice8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