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6일 일요일
뉴스홈 스포츠
경산시, '제75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6-17 18:19

거리두기 해제 이후, 경산에서 첫 전국단위 체육대회 개최
'제75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가 오는 20~26일 경산시생활체육공원 내 럭비 구장에서 개최된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경산시생활체육공원 내 럭비 구장에서 '제75회 전국 종별 럭비 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대한럭비협회가 주최하고 경북럭비협회, ㈔경산시럭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중등부 10팀(12인제)과 고등부 11팀(15인제) 및 동호인부 4팀(15인제) 총 25개 팀이 출전해 자웅을 겨루며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 중등부와 고등부 경기는 선수들의 대학입시 등 진학과 관련돼 있어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경산시에서는 경산중·경산고 럭비선수단이 출전해 중·고등부 우승에 도전한다.

경산시는 국내의 척박한 럭비 환경에서도 경산시교육지원청, 경산시럭비협회, 경산고등학교와 힘을 합쳐 경산을 명실상부한 럭비의 메카로 성장시켜 나가고 있다.

또한 20일부터 75회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전국 종별 럭비선수권대회를 개최함으로써 럭비 저변확대와 한국럭비 발전에 기여함을 물론 원효, 설총, 일연 삼성현이 탄생한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힐링 도시 경산시를 홍보하고 지역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경산에서 개최되는 첫 전국단위 체육대회로 '대한럭비협회 유튜브(Korea Rugby Union)'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와 더불어 관중석을 개방해 관중과 학부모들의 호응을 유도하고 오프라인으로도 럭비 대중화에 한 걸음 다가가는 대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산시민에게는 럭비 경기의 묘미를 직접 보고 느낄 풍성한 기회를 제공한다.

경산시 관계자는 "대회 참가를 위해 경산을 찾는 선수단과 학부모, 임원 등이 불편함이 없도록 경기장 점검, 숙박·음식점 위생점검, 의료지원, 자원봉사자 운영 등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