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6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가톨릭대, 대구·경북 고교생 의료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6-17 18:19

'2022 대구·경북 고교생 의료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우동기) 국제의료경영학과는 '2022 대구·경북 고교생 의료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오는 9월4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구가톨릭대, 대구가톨릭대병원,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구·경북 지역의 우수한 글로벌 의료 인프라를 홍보하고 지역의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고교생들의 이해와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에 이어 개최되는 올해 공모전 주제는 '다시-대구'로, 코로나로 침체됐던 대구시의 해외 의료관광객 3만명 회복, 의료관광 도시 이미지 회복, '대구 메디-페스타' 행사 홍보 및 프로그램, 대구-경북 의료관광 연계상품 등 대구 경북의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대구·경북 지역 고교생이 개인 또는 팀으로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지도교사 추천서와 신청서, 5분 내외의 발표자료(ppt)를 9월4일까지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된다.

1차 비대면 예선 합격자들은 9월 말부터 10월 초 사이 대구가톨릭대 효성캠퍼스에서 대면 본선 평가를 치른다. 평가 결과에 따라 대구가톨릭대총장상, 대구가톨릭대병원장상, 대구의료관광진흥원장상을 시상하며 상장과 상금, 대구 의료관광 기념품을 수여한다.

조승아 대구가톨릭대 국제의료경영학과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다시 한번 최고의 의료관광 도시로 도약하려는 대구·경북의 힘찬 날개짓에 힘을 실어 줄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