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협약인증습지도시 등 지역관리위원회 위촉식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6-18 00:00

서귀포시, 협약인증습지도시 등 지역관리위원회 위촉식 개최./사진제공=서귀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임상수 기자] 서귀포시(시장 김태엽)는 지난달 26일 람사르협약의 습지도시인증제 독립자문위원회에서 서귀포시(남원읍)가‘람사르습지도시’로 확정됨에 따라 람사르습지도시의 효율적 보전과 지속 가능한 이용을 위해 ‘서귀포시 협약인증습지도시등 지역관리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들에 대한 위촉식을 지난 16일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지역관리위원회는 지난 1월 12일 개정된 ‘제주특별자치 도 습지보전 및 관리조례’에 위원회의 설치 등 구성·운영에 관한 규 정에 따라‘서귀포시 협약인증습지도시등 지역관리위원회’를 구성하게 됐다.
 
금번에 위촉된 위원은 서귀포시 남원읍장 등 당연직 위원 3명을 포함 하여 총28명으로 임기는 2022. 6.16일부터 2024년 6월 15일까지 2년이다.
 
위원장은 당연직 위원장인 오성한 남원읍장과 위촉직 위원 중 현승민 수망리장이 선출되어 공동위원장으로 역할하게 되며, 부위원장에는 양영일 남원읍주민자치원장이 선출되어 2년동안 ‘서귀포시 협약인증습지도시등 지역관리위원회’를 이끌어 나가게 된다.
 
지역관리위원회의 역할은‘협약인증습지도시등 운영 및 관리계획의 수립, 예산 집행 등에 관한 사항’과 운영·관리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등의 논의를 통하여 결정하고 습지도시의 효율적인 운영과 현명한 이용에 대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임원 선출 후 공동위원장 주재하에 2022년 사업계획에 대한 전문지원단체에서 발표를 하고 전체 위원들의 논의를 통하여 사업계획 확정과 예산집행 계획을 승인하였다.
 
한편 위촉식에 참석한 김태엽 서귀포시장은 "금번 람사르습지도시 확 정을 계기로 오늘 위촉된 위원님들과 지역주민들이 합심해서 지역의 습지를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관리해야 한다"며 "행정에서도 습지보전 활동을 위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