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2022년 서귀포시민대학’ 제2회 공개강좌 및 현장탐방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6-22 00:00

‘2022년 서귀포시민대학’ 제2회 공개강좌 및 현장탐방 운영./사진제공-서귀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희영 기자] 서귀포시(시장 김태엽)와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는 지난 17일, 18일 이틀에 걸쳐 시민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서귀포시평생학습관 대강당 및 서귀포 일대에서 2022년 서귀포시민대학 제2회 공개강좌 및 현장탐방을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개강좌 및 현장탐방은 윤영국 전 제주관광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진행되었으며,‘단기완성 제주 역사문화와 관광트렌드’를 주제로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되짚어보며 제주 관광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7일 서귀포시평생학습관에서 운영된 공개강좌는 제주의 주요 역사적 사건, 제주 문화의 기초 등을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다음 날에는 추사관, 알뜨르 등 강좌 속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현장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제주 역사와 문화를 보고, 듣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공개강좌 및 현장탐방이 제주를 폭넓게 이해하고, 제주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였길 바란다.”며 “이후의 시민대학 강좌에도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음 서귀포시민대학 3회 강좌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작가 도전!’을 주제로 7월 15일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수강 신청과 관련한 문의는 서귀포시 평생학습관 및 제주관광대학교 평생교육원으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