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15일 월요일
뉴스홈 정치
민선 8기 주광덕 남양주시장 취임식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2-06-22 11:36

- 슬로건“출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
- 7월 1일(금) 10:30 화도체육문화센터에서 개최
민선 8기 주광덕 남양주시장 취임식/(사진=인수위)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민선 8기 주광덕 남양주시장 취임식이 7월 1일 금요일 오전 10시 30분 화도체육문화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개최된다. 취임식은 식전공연부터 취임선서 및 취임사, 시민 발언, 시가 합창 등의 순서로 약 1시간 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취임식 슬로건은 ‘출발!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로 결정됐다. ‘남양주 슈퍼성장시대’는 선거 당시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이하 주 당선인)의 캐치프레이즈로, 100만 특례시 도약을 위한 신산업 육성, 교통 허브도시 구축, 메가시티 조성, 지역균형발전 추진 등의 미래비전을 담은 문구이다. 주 당선인은 “지금 남양주시는 위기를 기회로 삼아야 할 중요한 기로에 서 있다. 시민 행복과 남양주 성장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한다는 선언”이라고 슬로건의 의미를 설명했다.
 
시장직 인수위원회에 따르면 취임식은 ‘시민 시장 시대’라는 당선인의 철학에 따라 시민이 주체적으로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취임식 초청장은 환경보호와 비용 절감 차원에서 모두 모바일 초청장으로 발송한다. 인수위는 “시민들께서 새로운 시정을 기대하실 수 있도록 취임식부터 의미 있는 실천들을 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같은 날 오후 2시 30분 남양주체육문화센터에서는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취임식도 예정되어 있다. 주 당선인은 “남양주시 교육이 경기도에서 가지는 위상과 중요성을 상징적으로 읽을 수 있다”며 “향후 교육환경 개선 및 발전을 위해 경기도교육청과 긴밀히 협조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위는 두 건의 취임식 일정 및 장소와 관련해서도 상호 배려하에 원활한 조정이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