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영남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최우수 기관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6-23 17:07

HRD사업단, 지역기업 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성과
지역 제조업체 중소기업 재직자 1344명 생산기술 교육 참여
영남대학교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어수봉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이경수 영남대 산학협력단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2년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7일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영남대학교는 전국 72개 대중소 상생 분야 공동훈련센터 중 2021년 컨소시엄 사업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최우수 공동훈련센터로 선정됐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은 대기업 대비 상대적으로 직업 능력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근로자를 위해 고용노동부 등이 2001년부터 추진하는 국가 인력양성 사업이다.

영남대 중소기업HRD사업단은 지난 한 해 동안 △자동차부품 △물류 △무역 △스마트제조 분야 등 동남권역 핵심 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당초 사업 목표 인원인 584명을 훨씬 웃도는 1344명의 기업 재직자가 교육을 수료하는 등 지역 기업 인재 육성을 통한 대학의 사회공헌 활동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이경수 영남대 산학협력단장은 "영남대학교가 15년간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에 참여하며 대학의 우수한 교육커리큘럼과 인프라를 지역 중소기업에 적극 개방해 상생협력을 이끌어 왔다"며 "앞으로도 산업구조 대전환 시대에 지역 산업계 인력의 재교육을 통해 업종별 산업전환 교육은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