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보건대 치기공학과, 기업-학생 매칭박람회 성료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2-06-23 17:08

21일 대구보건대학교에서 열린 '기업-학생 매칭박람회'에 참석한 고등학생들이 학과 실습실 투어를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치기공학과는 지난 21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기업-학생 매칭박람회'를 개최했다.

대구시교육청이 주관하는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은 '지자체-교육청 간 직업교육 플랫폼'을 통해 직업계고-지역기업-대학이 참여하는 고졸 인재 성장 경로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박람회에는 대구시교육청, 대중금속공업고, 대구과학기술고, 경북공업고, 영남공업고, 대구전자공업고, 대구일마이스터고, 대구공업고 등 7개 고등학교, ㈜마이크로엔엑스, ㈜덴티스, ㈜메가젠임플란트, ㈜세신정밀, ㈜세양, ㈜에비던스임플란트, ㈜스누콘 등 7개 기업이 참석했다.
 
21일 대구보건대학교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대구시교육청, 지역 고등학교와 기업이 '기업-학생 매칭박람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행사는 대구보건대 정효경 치기공학과 학과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대구시교육청 양승철 주무관과 장상문 지역산업연구소장의 격려사, 사업소개, 학과투어, 면접 순으로 진행됐다.

박람회에 참석한 한 기업 관계자는 "예비졸업자들의 면접을 통해 준비된 꿈과 도전 정신을 확인했다"며 "기대했던 것보다 많은 부분에서 공감을 형성했고 면접을 준비한 학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정효경 학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구보건대 치기공학과는 기업에서 원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으로 선취업 후진학 사업을 더욱 활성화 하고자 한다"며 "학생들이 학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을 맞이하겠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