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6월 26일 일요일
뉴스홈 정치
힘쎈 충남준비위, 경제행보 ‘잰걸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임만길기자 송고시간 2022-06-23 20:51

경제산업분과, 천안종축장‧보령석탄화력발전본부 방문
23일 전통시장 현대화 및 주차장 확충 방안 등 논의
경제산업분과./사진제공=힘쎈 충남준비위원회

[아시아뉴스통신=임만길 기자]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의 경제분야 공약 실현을 위한 힘쎈 충남준비위원회의 행보가 속도를 내고 있다.
 
경제산업분과는 23일 도청 별관에서 김 당선인의 공약인 ‘전통시장 현대화 및 주차장 확충’을 위해 전국상인연합회 충남지회 관계자, 생활경제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구체적인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2026년까지 총사업비 560억 300만원이 투입되는 ‘전통시장 현대화 및 주차장 확충’ 사업은 노후화된 시설 개선과 기반 시설을 확충하고, 고객 전용 공영 주차장을 신규 조성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꾀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준비위원들은 전통시장 활성화와 주차장 확충을 통해 전통시장 고객이 연 4% 이상 증가하고, 시장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지난 20일에는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탈석탄 정책에 대비해 보령의 석탄화력발전본부를 방문, 탈석탄 정책으로 인한 지역 경제 영향을 점검했다.
 
대표적인 탈석탄 지역인 보령, 태안은 1~6호기 폐쇄 시 연간 282억 원의 지방세 감소와 약 1400여 명의 일자리가 축소될 것으로 예측되면서 지역경제 전반이 크게 동요되고 있다.
 
김 당선인은 탈석탄 지역을 ‘정의로운 전환 특별지구’로 지정해 산업, 고용 위기 대응과 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어 21일에는 천안시 국립축산과학원 축산자원개발부와 북부 BIT일반 산업단지 공사 현장을 방문해 성환 종축장 부지에 조성할 첨단 국가산업단지 추진 상황을 점검하기도 했다.
 
백낙흥 경제산업분과 간사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김태흠 도지사 당선인의 공약 실현을 위해 종축장 부지 활용과 산업단지 개발은 대단히 중요한 사항으로 이를 구체화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uju174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