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정치
'김경수, 댓글 조작, 뒤집힌 진실' 라이브 북토크 진행돼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용진기자 송고시간 2022-06-25 16:22

《김경수, 댓글 조작, 뒤집힌 진실》라이브 북토크 진행돼(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용진 기자]의심스러울 때는 피고인의 이익을 우선해야 한다는 ‘무죄추정의 원칙’이 대한민국 형사재판에서 충실히 적용되고 있는가! 김경수 전 경남지사의 사례를 통해 법원의 판단 구조를 검증하고 따져보는 북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메디치 미디어는 6월 26일(일) 오후 2시 유튜브 라이브로 《김경수, 댓글 조작, 뒤집힌 진실》북토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저자인 양지열 변호사와 함께 판사 출신 이탄희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패널로 참여하며, 김성회 소장(정치연구소 씽크와이)이 진행자로 출연할 예정이다.

저자인 양지열 변호사는 “이미 유죄로 결론 내려진 재판에 관한 내용인 만큼 조심스럽지만, 김 전 지사 사건 자체를 떠나 구조적인 이유로 김 전 지사가 억울함을 겪는 것이라면, 누구라도 마찬가지일 것이기 때문에 현재 법원의 판단 구조에 관한 문제를 제기하는 것”이라며 집필의 이유를 밝혔다. 김경수 전 지사 배우자 김정순 씨가 지난 7일 오후 김 전 지사 페이스북에 "양지열 변호사가 남편 사건 재판 기록과 판결문 분석, 재판에 참여했던 변호인단분들의 인터뷰를 담은 책"이라며 출간 소식을 알려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경수 지사는 2021년 7월 21일 오전 ‘드루킹 사건’에 대한 대법원 상고심에서 원심이 확정되며 7월 26일, 창원교도소에 재수감되었다. 윤석열 정부 출범 후 8.15 특별사면대상에 포함될 것인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0182710888@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