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서귀포시, 대정읍 도시재생 스마트 홈케어 서비스 신청자 모집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2-07-14 00:00

서귀포시, 대정읍 도시재생 스마트 홈케어 서비스 신청자 모집 실시./사진제공=서귀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서귀포시(서귀포시장 직무대리 부시장 한웅)는 대정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내 혼자 거주하고 있는 만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스마트 홈케어 서비스 신청자를 7월 29일까지 모집하며, 선정기준에 따라 100명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지난해 대정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내 추가로 국토부에 ‘대정읍 도시재생 생활밀착형 도시재생 스마트기술 지원사업’을 신청하여 공모 선정되었다.
 
그동안 정보화 사업 시행을 위해 행안부 사전협의, 보안성 검토 등을 거쳐 본격적으로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으며, 그중 스마트 홈케어 신청자를 모집하는 중이다.
 
스마트 홈케어 사업은 생활환경(조도, 온도, 습도)과 활동량(움직임)을 감지하는 스마트 홈케어 장비를 설치하고, 장시간 움직임이 없는 등 이상징후 발생 시 보호자에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본 사업은 인구 구조상 고령자가 증가 추세이며, 사회적으로는 고독사가 증가하고 있어 이에 대한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본 서비스의 이용요금은 월 15,000원이며, 2027년까지는 시범사업으로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스마트 홈케어 서비스는 7월 4일부터 7월 29일까지 대정읍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신영로 46, 신영물행복센터 3층)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며, 100명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신청자는 나이, 기초생활수급자 해당 여부에 따라 우선순위에 따라 선정하며, 기존에 서비스 되고 있는 응급안전안심서비스 또는 AI활용 통합돌봄 서비스 등 유사 사업 혜택을 받고 있는 사람은 제외하여 선정하게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역 내 추가로 국비 지원을 받아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지역내 혼자 거주하는 주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으로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추가로 선정된 도시재생사업인 만큼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