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산본교회 이상갑 목사, '당신은 꿈의 사람입니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08-02 04:01

산본교회 이상갑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1. 이번 주간에 유명한 다음 세대를 위한 집회를 거절하신 목사님의 글을 읽고 행간의 이야기를 자세히 들었습니다. 

2. 그곳에 강사로 참여하는 분들이 돈 문제, 성 문제, 세습 문제를 야기 시킨 목회자를 강사로 세웠기 때문에 함께 할 수는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3. 그 사실을 알면서도 강사로 참여하면 공범이 된다는 것이고, 그 사실을 다음 세대가 알면 상처 받는다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4. 많은 분들이 이런 좋은 생각은 하지만 좋은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는 것은 참 드문 요즘입니다.

5. 좋은 글을 쓴다고 좋은 사람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좋은 말을 한다고 좋은 사람이라고 할 수도 없습니다. 말을 잘하는 이들이 주로 사고를 많이 치기 때문입니다. 

6. 그래서 한국교회가 강사를 세우려면 어떤 강사를 세워야 하는지 기준을 나누었습니다. 

7. 요즘은 유튜브 시대다보니 말 잘하는 이들이 인기가 많습니다. 그런데 말 잘하는 것은 은사이지만  그것이 영적 성숙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8.  강사들 가운데 말은 잘하면서 비인격적이고 사리사욕을 채우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들의 특징은 희생과 헌신, 온유와 겸손으로 십자가의 도를 추구한 흔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9. 말은 잘하고 설교는 잘하는데 삶의 흔적에서 십자가의 도가 보이지 않으면 조심하여야 할 때입니다.  

10. 그러면 좋은 강사는 어떤 분입니까? 

11. 돈, 성, 세습의 문제가 없어야 하지만 더 나아가 하나님이 주신 꿈을 꾸고 그 꿈을 품고 일생을 한결같이 하나님과 동행하는 분이 있다면 그런 분이 말이 어눌해도 참 좋은 강사일 것입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