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뉴스홈 종교
정다운성서침례교회 정환석 목사, '불시험! 어떻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08-06 21:49

정다운성서침례교회 정환석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 불시험! 어떻게?

(벧전 4:12-13)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를 시련하려고 오는 불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고 [13] 오직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예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 이는 그의 영광을 나타내실 때에 너희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려 함이라'

1.
왜 하필이면? 나에게 이런 일이? 내가 얼마나 잘못했다고?라는 말은 축복을 말하는게 아니고 어려움 고난 중... 남들을 평안한데 본인만 엄청난 고난을 받고 있음을 하소연하고 있습니다. 

2.
베드로는 본 서신을 기록하면서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너희를 시련하려고 오는 불시험을 이상한 일 당하는 것 같이 이상히 여기지 말라고 합니다. 왜일까요? 불시험이 그리스도의 고난에 동참하는 것이니 기뻐하라 즐거워 하라는 것입니다. 

3.
(벧전 1:6)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을 인하여 잠간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었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 불시험은 잠간이지만 기뻐함과 즐거움은 영원합니다. 

4.
다음 고백으로 공감합니다. “내가 주인 된 죄(예수 믿지 않은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무덤에 장사 되셨다가 3일 만에 부활하신 예수님은 나의 구주와 주님이십니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