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15일 월요일
뉴스홈 종교
와싱톤중앙장로교회 정지운 목사, '크게 하시는건 크신 하나님이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기자 송고시간 2022-08-06 21:49

오륜교회 교육국장 정지운 목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여호수아 4장 14-24절 

 한번 사는 인생 크든 작든 하나님 앞에서 쓰임 받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크게 하시는 건 크신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다. 내가 더 노력한다고 누구에게나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께서 계획 하셔야 가능한 일이다.

 오늘 본문을 보면 그날에 여호와께서 모든 이스라엘의 목전에서 여호수아를 크게 하셨다는 것이 눈에 들어온다. 하나님께서 여호수아를 세워주신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생각하지 못한다. 크게 되고 싶고 큰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크신 하나님의 영역이다. 중요한 것은 작든 크든 크신 하나님을 경외하며 살아가면 되는 것이다. 이처럼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은 하나님이 하셨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는 것이다. 홍해나 요단강이나 사막이나 물이나 불 가운데를 건너가든지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는 것을 믿는 것이다. 

 다음주면 미국에 와서 처음으로 잠시 쉬는 시간을 갖는다. 지난 5개월 한국을 떠나오면서 새벽기도를 빠지지 않겠다고 주님과 약속했는데, 부임한 첫날부터 지금까지 하나님의 은혜로 하루도 빠지지 않을 수 있었다. 사실 기도하면서 내가 느낀 건 기도의 자리를 지키는 내가 대단한 것이 아니라 도리어 기도하면 할수록 나는 죄인이고 그저 주님의 하시는 일의 축복의 통로로 쓰임 받으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것이다. 부디 오늘 하루 크게 하시는 건 크신 하나님이라는 것을 기억하며 하나님을 신뢰하며 살아가는 믿음의 백성들 되길 간절히 소망한다.

jso84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